[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광역시(시장 권선택)가 올해의‘건축상’후보작품을 공모한다고 밝혔다.

대전시 건축상은 도시의 품격 향상과 자긍심 고취를 위해 지역의 건축문화 창달과 도시경관 증진에 기여한 우수건축물을 선정해 매년 시상한다.

특히, 올해부터는 공공건축물 부문과 민간건축물 부문으로 나뉘어서 총 6작품을 선정할 계획으로 7월 17일부터 8월 31일까지 접수한다.

응모대상은 2017. 8. 31일 기준으로 5년 이내 사용승인 된 건축물로 대전시에 위치한 허가 또는 협의대상 건축물이다.

시는 객관적이고 엄격한 심사를 위해 외부전문가(대학교수, 건축사 등)가 참여하는 7인 이내의‘건축상 위원회’를 한시적으로 구성․운영한다는 방침이다.

심사분야는 ▲예술성 ▲창의성 ▲기능성 ▲조화성 ▲도시경관 기여도 등 5개 항목으로 응모작품 중 6작품(금․은․동상)을 선정하여 오는 10월‘2017년 대전건축문화제’개막식에서 시상할 계획이다.

응모서류는 대전시 주택정책과(☎270-6381)로 8월 31일까지 제출하여야 하며, 신청서는 시 홈페이지(www.daejeon.go.kr) 자료실에 게시된 서식을 활용하면 된다.

신성호 시 도시주택국장은“건축상은 대전을 아름답고 품격 있는 도시로 만들기 위한 것”이라며“시민들의 관심과 적극적인 참여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