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3일 시청 영상회의실에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일자리 연계실태 점검’ 및 ‘고양시 실업자 실태조사 연구’ 용역 최종보고회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날 최종보고회는 배수용 고양시 제1부시장, 고양시의회 김영식 환경경제위원장, 고양시정연구원 박종혁 부원장을 비롯해 고양지식정보산업진흥원, 고양상공회의소, 고양시기업경제인합회, 고양여성인력개발센터 등 관련 유관기관과 일자리사업을 추진하는 시 관계부서가 참석한 가운데 용역 결과를 공유하고 향후 정책반영을 위한 의견을 교환했다.

시가 일자리 통합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제공하기 위해 실시한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일자리 연계실태 점검’은 일자리 빅데이터 구축 방향을 설계하고 현재 운영 중인 공공취업포털 워크넷 및 민간취업포털의 구인구직 데이터를 분석해 고양시 일자리에 대한 시민들의 인식 및 미스매칭 실태를 파악, 이에 대한 대책을 찾아보고자 추진됐다.

또한 ‘고양시 실업자 실태조사 연구’는 실업자들의 생활과 구직활동에서의 어려움 및 어떠한 지원을 원하는지에 대한 정책 욕구를 파악함으로써 실업자별 특성에 맞는 일자리 정책을 수립하기 위해 실시됐다.

시 관계자는 “용역 결과를 바탕으로 시정에 구체적인 활용을 할 수 있도록 후속 조치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