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가 시민과 함께 맑고 깨끗한 하천 만들기 위해 ‘1사 1하천 사랑운동’ 홍보 캠페인을 23일 성안길 롯데시네마 사거리에서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쾌적하고 안전한 생명하천 조성을 위하여 기업, 단체, 학교, 공공기관, 동호회, 지역주민 등 지역 내 다양한 구성원들이 자발적으로 도심 하천을 깨끗하게 가꾸기 위해 마련됐다.

시는 지난 2016년부터 올해 상반기까지 ‘1사1하천 사랑운동’을 추진하여, 341개 단체를 구성하고 48회 2,500여명 참여하여 외래 유해식물 제거와 많은 양의 쓰레기를 수거하는 등의 성과를 얻었다.

시민들의 자발적인 봉사활동을 지속적인 관리를 위해 청주시청 건설교통본부에 ‘1사 1하천 사랑운동’ 홈페이지를 개설하고 활동계획과 실적을 게시하고 있으며, 참여하고자 하는 단체는 개설된 홈페이지에 신청서를 등록하면 된다.

시는 우수 참여단체와 기관에는 연말 표창 수여, 청소도구지원 등 인센티브를 부여하고, 다양한 행정적 지원도 할 방침이다.

청주시 관계자는 관내 하천을 맑고 깨끗한 친수공간으로 만들기 위해서는각 기관․단체와 기업, 시민 등의 참여가 무엇보다도 중요하다며, 1사1하천사랑운동이 범시민 하천사랑운동으로 정착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많은 관심과 협조를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