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지난 23일(금) 오후 7시 가족들과 함께 근린공원 등 생활주변에서 편안하게 감상 할 수 있는 공연의 일환으로 ‘2017 제1회 고양 행복문화나눔 콘서트’를 주교동 마상공원에서 개최했다고 밝혔다.

‘고양 행복문화나눔 콘서트’는 공연장과 유명예술인 위주의 공연문화를 탈피하고 공연을 자주 볼 수 없는 소외지역을 대상으로 시민들을 직접 찾아가는 야외 공연이다. 지난 2003년 ‘찾아가는 음악회’로 시작해 매 회마다 시민들의 큰 호응을 얻으며 시민 문화생활수준 및 행복지수를 향상시키고 있다. 특히 올해는 일산구와 덕양구 간 문화격차를 해소하고자 총 4회 일정 중 3회를 덕양구 지역으로 안배해 지역 균형발전을 고려했다.

지난 23일 진행된 콘서트는 신한류 예술단과 통기타 연주를 시작으로 ▲희망사랑 예술단의 밸리댄스 ▲성악가 김은정의 클래식과 임혜영 바이올린 ▲시낭송 ▲트로트 ▲신촌부르스 ▲우리나라 대표 포크그룹인 여행스케치 등 다채로운 문화공연으로 많은 시민들의 흥을 북돋았다.

시 관계자는 “앞로도 지역주민들과 소통하고 화합하는 문화 교류의 장을 지속적으로 마련함으로써 문화향유 기회가 균형 있고 다양하게 제공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2017 고양 행복문화나눔 콘서트’는 향후 ▲2회 오는 30일(금) 오후 7시 중산체육공원 ▲3회 오는 7월 7일(금) 오후 7시 능곡동 능곡역광장 ▲4회 오는 7월 22일(토) 오후 7시 삼송동 동산꽃맞이공원에서 개최될 예정으로 한여름 밤 더위를 식혀줄 즐거운 문화 콘서트가 기대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