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센터장 강숙영)는 개관 20주년을 맞이하여 24일 기념식과 함께 비전 선포식을 갖고 전국 최고의 청소년수련시설로 도약에 나섰다.

센터는 이날 오후 1시 30분 1층 소극장에서 청소년, 학부모, 교육기관, 관련단체, 시민 등 3백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개관 20주년 기념식에 이어 비전 선포식을 개최했다.

기념식은 청소년 동아리에서 마련한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센터 20년 스토리 영상 상영, 평송을 빛낸 유공자 4명에 대한 대전광역시장의 감사패 수여, 대전광역시장 기념사, 관련 기관장의 축사에 이어 전국 최고 청소년수련시설로의 도약을 위한 비전 발표 순으로 진행되었으며, 강당 로비에서는 기념 사진전도 열었다.

강숙영 센터장은 이날 “청소년이 행복한 세상, 파란을 일으키자”라는 슬로건으로 지역사회 협력과 지역자원을 활용한 청소년 수련활동을 강화하여, 올해 이용인원을 전년 대비 20% 증가한 70만 명 달성과 청소년 시설 이용률 50% 달성을 목표로 4개 분야 10개 핵심 프로그램을 추진하는 비전을 발표 했다.

센터는 비전 발표에서 ①문화예술, ②진로탐색, ③청소년활동, ④청소년참여분야 총 4개 분야 10개 핵심 프로그램 소개하면서 청소년들의 꿈과 재능을 다양하게 표현할 수 있도록 “상상학교” 문화예술교육 지원사업, 가족과 함께하는 “꿈다락 토요문화학교”운영 등 전문적인 프로그램을 지원하여 센터를 청소년 복합 문화예술 공간으로 자리매김할 비전을 밝혔다.

또한 청소년 수요에 맞춰 드론 축구단, 뮤지컬&연극, 댄스, STAFF 등 동아리 활동 지원사업과 바리스타, 작가, 작곡, 공예, 캘리그라피와 같은 직업을 체험할 수 있는 진로지원센터 운영 등 특화사업을 마련하고 이를 적극 추진한다.

아울러, 이들 특성화 활동 프로그램들을 대상으로 운영 성과 분석을 통해 활동 분야별 인증프로그램 개발도 추진할 계획이다.

한편, 대전평송청소년문화센터는 1990.5.11. 평송 이남용 선생께서 청소년회관 건립을 위해 사재 30억 원을 기탁, 총 공사비 171억 원을 투자하여 1992.4.20. 착공, 1997.4.20. 준공, 1997.6.21. 개관하였으며, 2017년부터 (사)대전청소년교육연구원이 대전광역시로부터 수탁 받아 운영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