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7월 1일자로 37명의 승진인사를 포함한 지방공무원 322명에 대한 지방공무원 정기인사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인사는 퇴직 및 휴직 등으로 발생하는 결원(예정)에 대한 승진과 충원을 위한 인사로서, 인사발령 대상자는 개방형직위 감사관 임용을 비롯하여 승진 37명, 전보 등 239명, 그리고 공로연수 및 정년퇴직 46명이다.

서홍원 공보관, 박일근 대전교육정보원 총무부장 등 22명이 공로연수에 들어가고, 이석학 대전학생교육문화원장, 김진의 대전교육정보원 행정정보부장, 이상덕 대전학생해양수련원장 등 24명이 6월 30일자로 정년퇴직한다.

부이사관(3급)으로 류춘열 감사관(개방형직위 3급)을 임용하고, 서기관(4급)은 안복현 공보관, 전성규 대전교육정보원 총무부장, 정규남 정책기획관 등 3명을 전보 및 승진 발령하였으며, 사무관은 승진자 3명을 포함하여 10명을 일선학교 및 기관으로 전보 발령하였다.

대전시교육청은 전보희망신청 및 인사고충사항 등을 접수받아 개개인의 전보희망을 적극 반영하였고, 맞춤형 인사상담 서비스로서 전화 및 방문상담을 통하여 교감하고 소통하는 등 인사만족도 및 청렴도 향상을 위하여 다각적인 노력을 하고 있다.

임태수 총무과장은 “인사행정의 공정성과 투명성을 확보함은 물론 급변하는 교육행정 환경에 유연하고 선도적으로 대응할 수 있도록 유능한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함으로써 조직의 안정과 발전을 도모하고, 현장과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는「대전교육 성공시대」를 이끌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