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 기업 및 기관 단체가 참여하는 청주시민 자원봉사릴레이 행사가 지난 23일 서원대학교 교직원 및 학생 13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청주가경노인복지관에서 열렸다.

서원대학교는 청주시민 자원봉사릴레이 다섯 번째 참여 기관으로 네 번째로 참여한 롯데푸드 청주공장 정순균 공장장으로부터 릴레이기를 전달 받고, 청주가경노인복지관을 찾은 약 500여명의 어르신들에게 사물놀이, 비보이, 민요, 트로트 공연 등 재능봉사활동과 호텔외식조리학과 학생들이 정성들여 만든 소고기 육개장과 불고기, 과일 등 무료급식을 지원했다. 또한 식사 전후로 어르신들의 건강 체크와 네일아트, 어르신 손마사지 등 재능봉사활동에도 적극 나섰다.

유길준 서원대학교 사회봉사센터장은 “초고령 사회에 접어드는 시대에 맞추어 지역 내 복지 사각지대에 있는 어르신들을 대상으로 우리 대학의 우수한 재능자원을 분야별, 전공별로 구성하고 수요자 욕구에 맞는 봉사프로그램을 개발하여 소외계층의 여가, 문화생활 증진을 통한 자존감과 삶의 질 향상을 위하여 노력하겠다고”말했다.

최창호 센터장은󰡒청주시민 자원봉사 릴레이를 통하여 기업·기관 단체가 함께 자원봉사 활성화에 앞장서 시민모두가 행복한 명품도시 청주를 만들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