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안희정 충남지사가 국민의 단결과 튼튼한 자주국방을 바탕으로 다시는 한반도에서 전쟁이 발생하지 않도록 국민들이 단결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충남도는 23일 도청 문예회관에서 안희정 충남지사와 참전용사, 보훈가족 등 500여 명이 참석한 가운데 ‘6·25전쟁 67주년 행사’를 개최했다.

이날 행사는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희생한 호국영령의 넋을 기리고 도민의 안보의식을 고취하기 위해 마련된 것으로, 도 주관 6·25전쟁 기념행사로는 지난해에 이어 이번이 두 번째다.

안 지사는 기념사를 통해 “폭력과 전쟁으로부터 평화를 확고히 지키기 위한 첫 번째 거름은 국민의 단결”이라며 “정치지도자들이 정치적, 정파적, 진영의 논리를 뛰어넘어 높은 수준의 단결을 국민께 호소하고 실천해내야 한다”고 역설했다.

이어 안 지사는 “이와 함께 침략으로부터 우리 스스로를 지켜내기 위해서는 상대의 도발에 상응하는 보복과 대가를 치르게 하는 물리력을 갖춰야 한다”며 “자주국방을 강화하기 위한 국방개혁이 성공할 수 있도록 군과 정부를 신뢰하고 아낌없는 성원을 보내달라”고 당부했다.

끝으로 안 지사는 “저희 아버지도 참전용사로, 그 세대가 80대 중반에 이르렀다”며 “날마다 해마다 줄어들고 있는 참전용사들을 후손들이 최선을 다해 모시도록 국가와 지방정부가 더 열심히 챙기겠다”고 말했다.

한편, 도는 올해 100억여 원을 투입, 충남보훈공원 조성과 보훈단체 운영 지원, 독립유공자 의료비 지원, 국가유공자 위문, 현충시설 건립 및 기능 보강 등의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