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충청북도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 한경환)은 23일 관내 유·초·중·고 운영위원장 등 3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충남 당진 일원에서 현장연수를 실시했다.

 이번 연수는 당진시 당산초를 방문하여 학교운영위원회 우수사례 공유 및 지역 교육현안에 대한 다양한 의견을 수렴하고, 학교간 정보교환 등의 계기와 견문확대의 기회가 됐다.

 이날 방문한 당산초는 2011년부터 2015년까지 교육부 학생오케스트라 사업 지원을 통한 당산윈드오케스트라 운영, 2015년부터 2018년까지 4년간 행복나눔학교, 2017년 예술교육 거점학교, SW 선도학교를 운영하면서 학생과 학부모와 교사가 함께 성장하는 행복한 배움터를 위해 미래 지향적인 학교 시스템과 의미 있는 교육과정을 운영하고자 노력하고 있어, 우리 옥천지역에서도 활용 가능성이 높은 정보교환의 장이 마련됐다.

 금유신 옥천군학교운영위원회협의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학교운영위원회의 역할과 기능에 충실하며, 앞으로 더 큰 관심을 통하여 학교 발전에 기여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또한, 한경환 옥천교육지원청교육장은 이번 연수로 학교운영위원장과 학부모회장간의 화합의 장을 마련하고, 옥천 교육 발전에 더욱 기여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