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속초시] 속초문화원(원장 김계남)은 문화올림픽 콘텐츠 공연사업의 일환으로 예술크루 양성을 위한 '문화시민학교' 수강생을 모집한다.

 문화시민학교는 ‘스케치로 만나는 속초’(미술, 강원진로교육원), ‘춤추는 시민 신나는 속초’(댄스, 속초시댄스스포츠연맹), ‘행복한 노래교실’(노래, 속초시니어클럽) 등 3개 강좌를 모집하며 운영기간은 7월부터 12월까지 6개월 과정으로 운영한다.

 ‘스케치로 만나는 속초’는 미술 스케치에 대한 기본을 배운 후 속초의 다양한 모습을 그림으로써 향후 크루즈 선착장이나 숙박단지에 속초의 모습을 홍보할 예정이며, ‘춤추는 시민 신나는 속초’는 스포츠댄스를 배운 후 시민과 함께 할 수 있는 간단한 율동을 만들어 건강한 속초 이미지를 그려낸다는 계획을, ‘행복한 노래교실’은 기존의 노래에 속초와 평창동계올림픽을 홍보하는 가사를 바꿔서 각종 행사에 출연 하는 등 홍보 할 계획이다.

 모집인원은 각 반별 20명이며, 접수는 6월 26일부터 선착순 방문 및 전화(033-632-1231)로 접수 하면 된다.

 속초문화원 김계남 원장은 “문화관광 활성화를 위한 문화자원봉사자 양성으로 2018 평창동계올림픽 및 이후 관광도시 속초시의 이미지를 창조하는 역할을 할 수 있기를 바란다” 고 말했다.

자세한 교육일정은 속초문화원 홈페이지 또는 전화(033-632-1231)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