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상북도] 김천시 건강가정․다문화가족지원센터(센터장 정욱스님) 공동육아나눔터에서는 6월 22일 매주 목요일 10시에서 12시까지 ‘영유아 마음건강을 위한 어깨동무 부모교실’이 진행된다.

11회기로 진행되는 부모교실은 영아기, 유아기 및 학령기에 맞는 발달단계별 부모역할에 대한 신념, 지식 및 기술과 부모-자녀간 상호작용에 대한 이론 및 실습, 자녀의 생활습관, 학습지도 및 행동문제에 대한 지도, 부모-자녀가 함께 할 수 있는 신체, 인지, 사회정서 발달 통합형 놀이 활동 등을 통해, 바람직한 부모-자녀관계를 확립하고 부모 자신의 심리적 건강을 도모하며, 양육효능감을 향상시키고자 한다.

어깨동무 부모교실에 참여한 학부모들은 이번 부모교실을 통해 자신에 대한 이해와 자아존중감 향상, 자녀와의 소통법, 행동문제 지도방법 등 부모역할에 대해 고민하고 의사소통 훈련을 통해 가족들이 서로 존중하고 이해하며, 건강한 가정으로 나아갈 수 있길 기대하고 있다.

현재 공동육아나눔터는 김천시 시청로 93 휴먼시아아파트 관리사무소 맞은편에 위치하고 있으며, 요리교실, 미술교실, 엄마와 함께 차이나스쿨, 우리가족 쨔여우 프로그램이 진행되고 있다. 또한 만18세미만의 자녀와 보호자는 10:00 ~ 18:00 까지 공동육아나눔터를 이용할 수 있을 뿐만아니라 엄마들의 자조모임, 생일 파티등 공간이 필요한 경우 예약제를 통해 공간대여도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