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는 장애인을 낮 동안 보호하는 주간보호사업 외에도 지역사회와 재가 장애인들의 사회참여 및 복지증진을 위한 장애인가족지원, 기능강화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 지원, 지역사회네트워크 등의 장애인복지사업을 실시하고 있는 전국 최초의 지역사회형 장애인주간보호센터이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센터장 강영규)에서는 6월 21일(수) 10시부터 11시까지 본 센터 지하1층 집단활동실에서 장애인 성교육을 실시하였다.

주요 교육내용으로는 장애인 성폭력의 개념, 예방과 대처방법, 접촉 구분하기, 사적·공적 장소 구분하기, 안전지도 만들기 등 다채롭게 진행됐다.
이번 장애인 성교육에 참여한 이용인들은 ‘일상생활에서 쉽게 생각하는 접촉에 대해 구분을 지어 좋은 접촉과 나쁜 접촉에 대해 알 수 있었던 소중한 시간이었다’고 답하였다.

박성석강사(의왕장애인성폭력상담센터)는 ‘이번 교육을 통하여 장애인들이 성에 대한 올바른 인식을 갖고 성폭력 예방을 강화하는데 도움이 되었길 바란다’고 밝혔다.

고양시덕양행신장애인주간보호센터에서는 앞으로도 고양시 장애인들의 평생교육, 장애인가족지원, 역량강화 및 권익옹호를 통해 지역사회 장애인 인식개선을 위한 다양한 서비스를 진행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