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원장 육동한)은 6월 22일과 23일 이틀간 인제군 스피디움에서 강원지역 성인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을 실시한다. 교육 대상은 강원도에서 활동하고 있는 성인문해교육 교사와 강사, 자원봉사자 등을 포함한 140여명이 해당된다.

이번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교사 보수교육은 교육부가 주최하고 국가평생교육진흥원,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의 공동주관, 강원도교육청, 인제군의 후원으로 진행된다.

연수를 통해 강원도 성인문해교육 교사들의 직무능력 향상 및 교육프로그램 운영 역량을 강화하고 성인문해교육 교사들 간 네트워크 구축의 기회를 제공할 예정이다.

주요 내용은 문해교육의 가치와 교사 사명에 관한 특강과 행복한 문해교실 레시피, 우리글과 우리말의 원리와 실제, 문해교실에서 당신에게 일어날 수 있는 일 등의 주제로 분과별 교육이 진행되며, 성인문해교육 교실에서 활용할 수 있는 손놀이교육 등으로 구성된다.

육동한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장은 “강원도 성인문해교육의 활성화를 위해서는 무엇보다 문해교실을 운영하는 교사들의 전문성이 가장 중요할 것”이라고 강조하면서, “앞으로도 강원도평생교육진흥원은 강원도의 비문해율을 낮추기 위한 다양한 정책을 수행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