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와 부산관광공사(이하 공사)는 사계절 명품 관광도시 부산의 꿈을 함께 이룰 유능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직원을 10명을 채용한다. 이 사업은 2017년 문화체육관광부(한국관광공사) 공모사업으로 5개* 지자체가 선정되었는데, 부산광역시가 선정된 사업이다. * 부산, 강원 평창, 인천 중․동구, 대구 중구, 강원 춘천

움직이는 관광안내소 직원은 부산을 찾는 외국인 관광객에게 관광지 현장에서 관광객들의 불편사항과 어려움을 바로 해결해주는 만능 해결사 역할을 한다. 근무 장소는 해운대와 남포동 일대이며 주요 축제 기간에는 파견배치도 할 예정이다.

모집분야는 영어·중국어·일본어·기타언어 등 외국어 가능자 10명이다. 6월 20일부터 30일까지 서류 접수한 후 일반면접과 외국어면접을 통해 최종합격자를 선정한다.

지원 조건은 외국어 취득자격증 점수 70%이상 보유자, 주민등록상 부산지역 1년 이상 거주자, 근무기간 주 5일 활동이 가능한자(장시간 서서 근무할 수 있는 자)이다.

관광통역안내사 자격증 소지자, 관광안내 관련 업무 유경험자, 소수언어(태국어, 베트남어, 러시아어 등) 가능자는 우대한다. 채용에 관한 자세한 사항은 부산시(www.busan.go.kr), 부산관광공사(http://www.bto.or.kr) 홈페이지를 참조하면 된다. 채용 관련 전화는 051-780-2178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