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는 6월 25일 오전 11시 부산시민회관에서 ‘제67주년 6․25전쟁 기념식’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자유민주주의 수호를 위해 헌신하신 참전유공자의 명예 선양과 부산시민의 호국보훈 의식 고취를 위해 개최되는 이번 기념식에는 서병수 부산시장과 백종헌 부산시의회 의장, 전홍범 부산지방보훈청장 등 주요기관장과 참전유공자 및 유가족, 보훈단체장, 일반시민 등 1,800여 명이 참석한다.

기념식은 △국민의례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한 묵념 △국가유공자증서 수여 및 모범6․25참전유공자 표창 △서병수 부산시장의 기념사 △6․25참전유공자의 회고사 △시립합창단의 기념합창 및 6․25노래 제창 등의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기념식에 앞서 시민 안보의식 고취를 위한 안보결의대회를 개최하고, 기념식 후에는 수상자와 참전유공자 등을 위한 위로연이 있을 예정이며, 자치구․군별로 별도의 위로연도 가질 예정이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나라를 위해 헌신하신 선열들이 없었으면, 우리 부산도 오늘날과 같은 발전을 이루지 못했을 것”이라고 밝히면서, “이번 기념식이 선열들의 고귀한 희생에 우리 부산시민의 감사와 존경의 마음을 전하고, 하나 되는 대한민국으로 보답하는 뜻깊은 자리가 되길 기대한다고”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