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온라인 중고차 시장이 형성된 지 십수년이 지났으며, 온라인 시장은 끝없이 거대해졌다. 또한 이 업계에도 1위가 있고, 1위를 지속적으로 유지하는 것은 어려운 일이다.

수원의 중고차 시장 관리는 다른 지역과 차별화 되고 있으며, 오랫동안 전국 1위로서 그 경쟁력을 이어나가고 있다.

수원시에서는 중고차 구매 고객을 위한 좋은 제도를 마련하고 있는데, 시자체에서 중고차 판매 이후 보증기간을 지정하여, 무상 교체하고 정비하는 법적 보증제도를 운영 중이다.

하지만 이러한 수원시의 노력 외에도 매매단지 내의 매매 상사와 공식 딜러들의 노력이 크다고 할 수 있다. 엄격한 품질관리와 빠른 상담, 다양한 중고차 전액할부 판매 방안을 제안하여 고객들의 만족도를 높이는 데 일조하고 있다.

또한 세일카는 ‘24시간 신뢰할 수 있는 중고차 상담’이라는 슬로건을 내걸고 있다. 고객편의 시스템을 도입한 수원중고차 매매사이트 세일카의 엄만호 대표는 고객 트랜드가 ‘지속적인 질문을 통한 사실 확인’ 인 점을 파악하고 있으며, 상담 전문 직원들을 추가로 교육하고 실제 상담 시에 다양한 고객들의 문의에 대응하도록 하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지난해 방송에 다수 출연하여 허위매물 중고차를 구분하는 법에 대해 안내했다. 허위매물 없는 중고차 라고 홍보한 뒤, 매물을 바꿔서 판매하는 방식에 대해서 소개했으며 고객관리에 대해 ‘단순 판매에서 지속 관리로 변하고 있다.

과거에는 차를 판매한 후 사후 관리를 전혀 하지 않는 경우도 있었지만, 최근 고객들은 2~3년이면 차량을 재구매하기 때문에 지속적 인연과 신뢰관계 형성을 최우선으로 여긴다.한편, 세일카는 인천, 부천, 용인, 성남, 분당, 안양 등 중고차 전액할부를 담당하는 지점을 운영하고 있어, 수원 외의 지역에서도 편리하게 상담 받을 수 있다. 관련 문의는 전화와 실시간 상담 옐로아이디 @세일카를 통해 문의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