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경제일반] 15년 지도경험의 석·박사 논문컨설팅 업체인 ㈜리더스논문컨설팅(이하 리더스)은 논문심사 중인 연구자를 대상으로 교정 및 통계서비스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논문의 마무리 단계에서 박차를 가해야 하는 연구자에게 논문심사기간은 시간과의 싸움이다. 

지도교수의 피드백을 중심으로 이루어지기 때문에 논문의 흐름을 정확하게 짚고 짧은 시간안에 수정이 끝나야 한다. 하지만 주어진 시간안에 모든 사항을 혼자서 수정하기엔 막막하다는 것이 공통적인 연구자의 입장이다.

리더스 관계자는 “논문 작성 과정은 연구자를 중심으로 이루어져야 하고 오랜시간 논문준비를 해야한다. 하지만 논문업체를 찾는 고객 대부분이 논문을 처음 써보는 연구자들이기에 논문에 대한 정리가 쉽지 않기에 논문심사 기간에 교수의 피드백을 받으면 많은 분들이 적지 않게 당황한다”고 말했다. 

리더스는 컨설팅을 받는 고객뿐만 아니라 혼자서 논문을 준비하는 연구자들에게도 실질적인 도움을 주고자 ‘논문심사관리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통계분석 서비스에 있어서도 SPSS, AMOS, SAS 등을 기초로 구조방적식, 기초통계 등의 방식을 활용하여 보다 깊이 있는 통계자료를 도출하고 있다. 

또한 논문의 오자, 탈자를 체크해주는 베이직 교정과 각 학교마다 논문의 형식을 맞춰주는 레귤러 교정, 문맥수정을 도와주는 실버교정과 문맥교정부터 형식교정까지 보완해주는 골드교정으로 특화된 논문심사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리더스 관계자는 “15년간 논문컨설팅 사업을 하면서 논문작성시 어려움을 겪는 연구자들의 이야기를 많이 들었다. 앞으로도 연구자의 목소리를 토대로 특화된 논문서비스를 만들어 나갈것이며 고객의 소리에 귀를 기울이는 회사가 될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리더스는 청담역에 위치하고 있으며 논문상담 문의는 홈페이지 및 전화로 가능하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