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북교육] 충주고등학교(교장 안병헌)가 3학년 이강산 학생이 17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열린 ‘제18회 전국 지리올림피아드대회’ 시상식에서 은상을 수상했다고 19일 밝혔다.

‘제18회 전국 지리올림피아드대회’는 대한지리학회(사단법인)와 국토연구원에서 주최하고 전국지리올림피아드 특별위원회, 전국지리교사연합회에서 주관해 지난 10일 서울대학교 사범대학에서 열렸다.

이 대회는 국제 사회에 대한 이해 증진과 우리나라와 국제 사회가 당면하고 있는 각종 문제에 대한 해결 능력을 육성하기 위해 해마다 전국 고등학생을 대상으로 열린다.

올해에는 전국에서 ‘지리’ 분야에 관심을 가지고 있는 고등학생 374명 참가했다.

충주고등학교는 매년 충북지역 예선을 거쳐 꾸준히 참가해 2016년 동상에 이어 올해는 은상을 수상했다.

이강산 학생은 “철학과에 진학해 교수가 되는 것이 꿈이다”라며 “꿈을 이루기 위해 인간의 삶과 근본 원리를 이해하는데 도움을 받고자 평소 다양한 분야의 독서와 신문 읽기를 한 것이 많은 도움이 됐다”고 말했다.

지도교사 홍미정 교사는 “지리올림피아드는 문제 범위와 영역이 상당히 넓다. 문제를 풀면서 지리, 인문, 사회, 문화 등 역사적, 환경적 배경을 이해하면, 생각이 확장되고 상식이 풍부해져 융합적 사고력 향상에 큰 도움이 된다”고 말하며 “앞으로도 관심있는 학생들이 꿈을 실현할 수 있도록 최대한 지원을 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