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교육연수원(원장 유명익)은 오는 6월 20일(화)부터 6월 22일(목)까지 3일간 지방공무원 6급 이하 지방공무원 48명을 대상으로 “글로벌리더십 향상과정” 연수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연수는 글로벌 시대, 급변하는 교육환경에 주도적으로 대응하기 위해 교육행정 공무원이 갖춰야 할 소양지식을 습득하고 리더십을 함양하기 위한 것으로 글로벌 트렌드를 이해하기 위한「4차 산업혁명과 글로벌 경제변화」, 「커피문화와 사교매너의 이해」, 현 시대에 필요한 리더십에 대해 살펴 보는「글로벌 리더를 위한 코칭과 리더십」, 「영화로 배우는 남다른 리더십」등의 과목을 진행할 계획이다.

특히, 「음악과 미술의 만남」시간에는 레미제라블을 통해 접하는 음악과 미술의 융합 체험 시간을 마련하여 일상에 지친 마음을 달래고 예술적 감수성을 키울 예정이다.

한편, 올해부터 우수강의 청강제가 대폭 확대됨에 따라 정규 수강생 외에 약 200명의 청강생이 MBC 김민식 PD의「변화의 시대, 더 행복하게 일하는 법」특강을 함께 듣을 수 있다.

대전교육연수원 유명익 원장은“이번 연수가 글로벌 시대, 교육환경의 변화를 살펴 보고, 그 속에서 우리 교육행정의 역할과 위치를 새롭게 다지는 뜻깊은 시간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