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청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6일 덕산 리솜스파캐슬에서 도내 고등학교 학생평가, 학교생활기록부 담당 교사 2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점검 및 컨설팅 워크숍을 진행했다.

이번 워크숍은 교사들의 열정과 노력의 결정체라 할 수 있는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기록의 중요성을 인식하고, 학생평가와 생활기록부에 학생들을 관찰하고, 도와주며, 발전하도록 지원한 내용이 고스란히 담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마련됐다.

서천여고의 황혜영 영어 교사는 본인이 실천한 수업과 평가, 기록의 일체화 사례로 일등부터 꼴찌까지 모두가 함께하는 실용영어회화 익히기, 미래 자기 직업에서 영어 잘하는 직장인으로 살기 등의 주제 활동과 학생 소외가 없는 참여 중심 영어수업 실천 사례를 발표했다.

학교교육과 김하람 교사는 개선된 학교생활기록부 기재요령의 핵심 내용, 수업과 연계한 기록 방안, 과정중심 수행평가를 반영한 학생평가 관리시행지침의 주요 내용을 질의와 답변을 통해 안내했다.

이날 워크숍에서 고등학교 교사들에게 도움을 준 시간은 학교의 다양한 사례를 토론하고 해결방안을 찾는 모둠별 활동이었다. 특히 학생평가와 학교생활기록부 전문가가 각 모둠에서 조력자 역할을 하며, 함께 개선방안을 제시할 수 있었다.

이날 충남도교육청 남궁환 교육정책국장은 “2015 개정 교육과정의 도입에 따른 배움중심 수업과 과정중심의 수행평가 확대에 따른 교사들의 전문성 신장이 필요하며 개인의 노력이 함께 동반돼야 한다”고 당부했다.

학교교육과 이태연 과장은 “학생 성장발달을 돕는 학생중심 수업과 평가의 연계를 통한 교실수업 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교원들의 전문성 연수를 꾸준히 추진해 나갈 계획이며, 이를 위해 학생에 초점을 맞춘 배움중심 수업과 과정중심 평가를 지속적으로 펼쳐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