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 일산서구보건소는 매월 둘째 주 수요일 1시간씩 총 2회에 걸쳐 ‘모유수유교실’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유는 영아 성장을 위해 필요한 모든 영양소를 공급하고 질병에 대한 면역 증강뿐만 아니라 모자간의 정서적 유대를 촉진한다. 특히 신생아에게는 질병예방 및 두뇌발달을 돕는 가장 이상적인 영양 공급원이며 모유수유 시 유방암, 난소암 발생 위험을 줄이고 임신 전 체중 수준을 빨리 회복하는 것을 도와준다.

이번 6월 모유수유교실은 예비엄마들의 열정적인 호응 속에 마무리됐다. 교육에 참여한 예비엄마는 “아기 인형으로 실습도 해보고 알기 쉽게 설명해주셔서 출산 전에 미리 교육을 받은 것이 나중에 큰 도움이 될 것 같다”고 말했다.

보건소 관계자는 “모유수유 실천율이 떨어지는 이유 중 하나는 출산 전에 미리 모유수유 등에 대해 학습하지 않아 출산 후에 어려움을 느끼기 때문”이라며 “보건소 모유수유교실을 통해 모유수유에 자신감을 얻어 가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일산서구보건소의 ‘7월 모유수유교실’은 오는 7월 12일 운영할 예정이다. 참여를 원하는 예비엄마 및 수유부는 일산서구보건소 모자보건팀(☎031-8075-4179)로 전화 신청하면 되며 관련 내용은 일산서구보건소 홈페이지 또는 페이스북을 참고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