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중앙유치원(원장 이재숙)은 오는 6월 16일(금)부터 6월 17일(토)까지 1박2일 일정으로 대전 리베라 호텔에서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가 주관한 직무연수에 참석한다고 밝혔다.

* 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는 전국 단설유치원장, 전임원감, 유아교육 전공 전문직으로 구성된 협의체이며, 직무수행과 관련한 연수 실시 및 정보 공유를 목적으로 유아교육의 질을 높이고자 설립된 단체이다.

이번 연수는 국공립 유치원 전임 원감, 유아교육 전공 장학(연구)사, 600여명을 대상으로 실시되며, 6월 16일(금) 대전 및 세종시의 단설유치원 6곳 방문을 시작으로 다양한 연수 프로그램과 문화예술 공연 관람 등으로 유치원 관리자로서의 역량 강화와 상호 정보 공유하는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또한, 매년 1회 실시해 오던 직무연수를 올해부터 원장단(원장), 장학(연구)관과 원감단(원감, 장학(연구)사)으로 나누어 2회 실시해, 공감대를 높이는 효율적인 맞춤형 연수의 계기가 되었다.

중앙유치원 이재숙 원장(한국유아교육행정협의회 대전광역시지회장)은 ”이번 연수의 기회가 각 시도의 유아교육현장의 실태를 알아보고, 구체적인 발전방향을 모색함은 물론, 우리나라 유아교육발전을 위한 실천의 장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