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교육] 대전광역시교육청(교육감 설동호)은 6월 15일(목) 16:30, 시교육청 7층 회의실에서 소리Dream 뮤지컬단(5기)에 선발된 중학생 31명에 대한 입단식을 실시했다.

이번 입단식은 합격증서 수여와 대표자 선서를 시작으로 2017년 운영계획 안내, 강사진 소개 등 오리엔테이션을 실시했으며, 지난해 공연한 뮤지컬 관람과 특강을 통해 뮤지컬에 대한 이해의 시간을 가졌다.

한편, 소리Dream 뮤지컬단은 중학생들의 꿈과 끼를 마음껏 펼칠 수 있도록 교육복지우선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하는 특성화된 교육복지 사업으로, 지난 5월 24일부터 5월 25일까지 대전교육청 대강당에서 오디션을 실시해 총 31명의 학생을 선발했다.

소리Dream 뮤지컬단(5기) 학생들은 오는 6월 22일(목)부터 11월까지 뮤지컬의 호흡, 발성 및 음정연습, 대사 스피치, 안무 습득 및 표현하기 등 주 1~2회 정규 교육 과정에 참여하게 되며, 11월 17일(금)에 대전평생학습관에서 발표회를 실시할 예정이다.

대전교육청 설동호 교육감은 “뮤지컬이 노래, 연기, 춤 등이 조화를 이루어야 하듯, 우리 학생들도 서로 협력하며 조화를 이루는 법을 배우길 바란다”며 “뮤지컬 작품을 만들어가는 과정을 통해 자신감과 성취감을 경험하고, 이런 경험이 밑거름이 되어 더욱 큰 꿈을 키워가는 학생들이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