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재)계룡시애향장학회(이사장 최홍묵)는 지난 10일 대학생 국외연수에 참여하게 될 장학생 12명에게 장학증서를 수여하고 연수 사전 설명회를 열었다.

이번 대학생 국외연수는 계룡시에서 역점을 두고 추진하는 국외 교육사업으로 시민과 지역 사회의 큰 관심과 기대를 받아 3대 1의 선발 경쟁률을 기록했다.

객관식 90문제의 영어 필기시험과 4개 분야(학습의지, 이해력, 영어능력, 계룡시 기여계획)의 면접심사로 구성된 선발시험에 응시한 학생들은 자신의 실력을 극대화하고 국외연수에 대한 참여와 학습의지를 강하게 드러냈다.

특히, 최종 장학생에 선발되기 위해 심사과정 내내 집중하는 모습과 함께 사전 설명회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하여 이번 국외연수가 성공적으로 진행될 것이라는 기대를 갖게 했다.

국외연수에 참여하게 될 12명의 대학생은 오는 7월 15일 출국하여 싱가포르 다이멘션스 국제대학에서 7월 17일부터 8월 11일까지 4주간의 영어 연수과정을 마친 후 8월 12일 귀국할 예정이다.

이날 장학증서를 받은 한 학생은 “평소 영어 공부에 대한 많은 관심으로 이번 국외연수에 참여하게 됐는데 4주간 마음껏 영어 공부를 할 수 있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소감을 밝혔다.

장학회 관계자는 “이번 연수를 통해 계룡시 학생들의 영어 실력이 향상되어 각자의 꿈을 이루고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기 바라며, 앞으로 지역 인재들이 마음껏 역량을 키울 수 있는 사업을 적극 추진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