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시장 최홍묵)는 제69회 충청남도민체육대회를 환하게 밝힐 성화가 14일 오전 계룡산 천황봉에서 채화됐다고 밝혔다.

시는 채화된 성화의 봉송을 시작으로 제69회 충남도민체육대회의 본격적인 일정에 돌입했다.

210만 충남도민의 화합과 희망을 담은 이날 성화 채화는 개식, 제례, 칠선녀 성무, 성화채화, 성화봉 전달 순으로 진행됐다.

주선녀가 채화한 성화는 최홍묵 시장을 거쳐 최초 주자인 나승훈학생(19)에게 전달됐으며, 1명의 부주자 및 5명의 호위주자와 함께 계룡산 천황봉에서 작산 초소까지 성화봉송을 담당했다.

첫 주자의 손을 떠난 성화는 이틀간 114명의 봉송주자를 통해 관내 주요거점 23구간을 돌며 52.8㎞를 이동한다.

차량으로는 8개 구간 44.7㎞을 이동하고, 나머지 15개 구간 8.1㎞는 주자가 담당한다.

봉송 주요 구간에는 많은 계룡시민의 참여 속에 군악대의 연주와 풍물놀이 등이 펼쳐져 축제의 열기를 더했다.

특히, 시민화합과 상생발전을 위해 학생, 다문화가족, 장애인, 여성대표, 군인 등 다양한 분야의 지역주민이 성화봉송 주자로 참여해 뜻 깊은 행사를 연출했다.

성화는 첫날 4개 면·동과 계룡대 등을 돌아 계룡시청 광장에 안치됐으며, 이날 열린 성화봉송 안치행사에는 최홍묵 시장, 김용락 시의회의장, 시민 등 2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축하공연 행사와 함께 계룡시민들의 뜨거운 환영 속에 진행됐다.

개회식이 열리는 15일, 성화는 계룡시청을 출발해 금암삼거리와 종합운동장 삼거리 등을 거쳐 계룡종합운동장에 최종 도착하게 된다.

최홍묵 시장은 “계룡시에서 처음 개최되는 제69회 충남도민체육준비에 정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며 “성화 봉송을 차질 없이 마쳐 성공적인 개회식으로 이어질 수 있도록 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체육대회는 ‘계룡의 힘 화합으로, 충남의 꿈 열정으로’라는 슬로건으로 15일부터 18일까지 계룡종합운동장 등 24개 경기장에서 열띤 경쟁을 펼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