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대전시] 권선택 대전광역시장이 14일 오전, 문재인 대통령 초청으로 청와대에서 개최된 전국 시․도지사 간담회에 참석했다.

이날 간담회는 신정부 들어 대통령과 국무총리가 17개 시․도지사들과 처음 만나는 자리로서 국정 현안인 일자리 추경과 관련해서 지방정부의 협조와 의견을 청취하고자 마련했다.

권 시장은 먼저 대전하수종말처리장 이전부지 특구지정 해제를 예로 들며 국토의 효율적 이용과 기업활동을 제약하는 불합리한 규제완화를 위한 특별 조치를 건의했다.

또 예비타당성 심사의 불공정한 부분의 개선을 위해 보건, 의료, 환경 등 지방의 공공성이 높은 사업의 경우 지역별로 차별화된 예비타당성 조사 기준을 마련해 줄 것을 건의했다.

이어 권 시장은 대통령 공약사항을 언급하며“대전의 과학기술 인프라를 활용, 4차 산업혁명과 연계된 대전형 일자리 창출을 통해 새 정부 정책기조에 적극 부응할 수 있을 것”이라며 4차 산업혁명 특별시 조성을 위해 특별법 제정을 통해서 융·복합단지, 테스트베드 실증화단지, 체험홍보관 등의 국비지원과 4차 산업혁명 특별위원회 구성에 있어서 대덕연구단지 연구기관 등의 현장 밀착형 인사 포함을 건의했다.

권 시장은 이밖에도 청년이 지역에 정착해 경제활동을 할 수 있도록 지역 간 차별화된 지원 및 이를 위한 법적·제도적 지원과 지방분권의 강화도 함께 건의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