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남교육]  충남도교육청(교육감 김지철)은 14일 충남 학부모 12명이 참석한 가운데 교육청 제5회의실에서 교육혁신을 위한 충남학부모네트워크 2차 협의회를 가졌다.

이번 협의회는 충청권 학부모의 참여와 집단지성을 통해 학교혁신을 넘어 교육혁신을 위한 충청권 교육정책을 수립하고, 교육공동체 참여와 소통에 의한 공교육의 새로운 체제를 구축하기 위한 것이다.

충남학부모네트워크는 오는 11월 4일 열리는 충청권 교육혁신포럼에서 충남 학부모의 의견을 수렴해 혁신 가치를 확대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이에 충남학부모네트워크는 월 1회 자체 협의회와 혁신학교 포럼에 참여하면서 지역사회와 더불어 교육혁신에 대한 철학과 가치를 공유할 예정이다.

협의회는 충남교육정책 안내 및 학부모 역할 정립을 위한 동영상 시청 ▲충남 학부모가 바라는 교육의 이상 ▲이상적인 교육을 위한 학부모의 역할 ▲학부모의 역할을 위해 실천할 것 ▲충남 교육혁신을 위해 제안할 것에 대해 학부모 주도적으로 협의할 예정이다.

충남도교육청 윤주역 학교정책과장은 “이번 협의회를 계기로 충남교육 정책을 공유하고 이상적인 학부모 역할이 무엇인지 토론하며 충남교육혁신을 위해 바람직한 정책 제안을 해주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