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횡성군] 횡성군농업기술센터(소장:박경식)는 농산물가공 마인드 함양과 가공창업활동에 따른 기초지식 배양을 위해 오는 6월 28일부터 5회에 거쳐 농산물 가공창업 실무교육을 진행한다.

본 교육은 농산물분야 소규모 가공창업을 희망하는 농가를 대상으로 진행되며, 교육을 통해 가공창업에 대한 준비사항과 절차를 이해하고 소규모 경영체 경영교육 등 창업에 필요한 기초지식을 습득하게 된다.

농업기술센터는 매년 25명 내외의 교육생을 모집해 농산물 가공창업 교육을 진행하고 있으며, 수료생 중 창업의지가 확고한 농가를 대상으로 기술센터 내 농산물가공지원실을 이용한 가공제품 컨설팅과 제품 공동개발을 추진하고, 창업 성공 가능성이 높은 대상자를 선발해 농산물 가공창업활동 사업을 지원한다.

이번 교육은 6월 28일부터 7월 26일까지 주1회(매주 수요일), 총 5회로 진행되며 사업계획서 작성, 제품기획, 창업자금, 기업회계, 식품가공법규 등 창업활동에 반드시 필요한 교과목을 선정해 추진한다.

농산물 가공과 창업에 관심있는 농업인이면 누구나 교육에 참여할 수 있으며, 교육신청은 6월 21일까지 농업기술센터 홈페이지(www.hsg.go.kr/life/agri.web)를 참조해 자원식품담당(340-5542)으로 접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