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강원도] 강원도는 13일 오후 1시 세종호텔에서 「제3회 신재생에너지 발전포럼」을 개최했다.
 지난 해 10월 창립총회 개최 이후 3회째를 맞이하는 이번 포럼은 ‘국내외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 방안’을 주제로 진행되었다.

 이날 포럼은 △도 녹색국장의 ‘강원도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계획’에 이어 △에너지공단 변천석 팀장의 ‘대개도국 해외진출 지원 정책소개’, △국제개발협력센터 이해균 센터장의 ‘신재생에너지 분야 ODA(공적개발원조) 참여 동향’에 대하여 각각 주제 발표를 가졌다.

주제 발표에 이어 신재생에너지 발전포럼의 회원인 △ 에타솔라 한민대표와 KOICA사업에 참여하고 있는 △ 기후변화연구원 엄기증 박사,
KOICA 사업 참여 기업체 △ DIK 정천기 이사, 수열에너지 융복합 클러스터 조성에 참여하고 있는 △ 수자원공사 김영일 신재생사업부장의 패널토론 시간이 이어졌다.

특히 이날 함께 참여한 최문순 강원도지사는 “새 정부 들어 미세먼지 감축과 탈원전의 적극적인 정책 추진으로 신재생에너지가 더욱 비중있게 다루어졌음”을 강조하면서 “앞으로 도내에서의 산업 뿐 만이 아니라 해외진출에도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기를 바란다“며 ”신재생에너지 산업이 명실상부 강원도 산업의 주축이 되도록 힘껏 뒷받침 하겠다“고 약속하였다.

 한편, 「강원도 신재생에너지 발전포럼」은 도내 신재생에너지 산업 활성화를 위하여 도내 관련 기업체, 도내외 유관기관 임직원 및 전문가 등이 참여하고 있으며 48명의 회원으로 구성, 강원대 자원에너지시스템학과 백환조 교수가 위원장을 맡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