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하동군] 하동군 금남면은 13일 오전 11시 면장 집무실에서 진주세란병원과 면민의 건강증진 및 의료지원 지정기관 운영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행사에는 정남석 사회단체협의회장, 김말순 여성단체협의회장, 이성주 이장단장, 문태권 발전협의회장, 윤환식 노인회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동진 면장과 윤성철 세란병원 이사가 협약서에 서명하고 주민 건강증진을 위해 상호 협력하기로 했다.

이날 협약에 따라 세란병원은 금남면민이 세란병원에서 진료를 받을 경우 진료과목에 따라 10∼15%의 치료비 감면 혜택을 부여하기로 했다.

또한 매년 1회 저소득층을 대상으로 의료봉사 활동을 전개하고 보건교육, 노인보건사업 등과 관련한 환자 진료 및 자문 역할도 수행하기로 했다.

이동진 면장은 “초고령 사회에 접어들면서 다양한 질병과 사고발생 시 지역주민의 경제적 어려움 등으로 적절한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가 많았는데 이번 협약으로 주민의 진료비 부담을 덜고 면민의 건강 및 복지 향상에 크게 기여하게 됐다”고 말했다.

윤성철 세란병원 이사는 “이번 업무협약으로 면민의 건강증진에 조금이나마 도움을 주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저소득층 질환자와 자매결연 등을 통해 다양한 의료서비스를 지원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