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 농업기술센터(소장 김석조)는 관내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하는 직장인 요리교육이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14일까지 매주 수요일 총 4회에 걸쳐 진행되는 이번 교육은 바쁜 직장인들을 위해 쉽게 요리할 수 있는 스피드 쿠킹 강좌로 구성돼 있다.

교육은 기초적인 재료손질 방법부터 조리법에 이르기까지 꼼꼼하게 배울 수 있으며 가정에서 손쉽게 준비해 식탁에 올릴 수 있는 국류, 반찬류, 찌개류 등 단품요리 중심의 생활요리 실습교육으로 진행되고 있다.

김미홍 한식전문 강사를 초빙하여 저녁 7시부터 진행되는 이번 과정은 직장인들을 위한 맞춤식 교육으로 운영해 눈길을 끌고 있다.

특히 이번 교실은 평소 요리에 관심을 가지고 있던 직장인들이 패스트푸드나 인스턴트음식 보다는 건강에 좋고 요리하는 즐거움을 느껴보는 장이 될 것으로 보인다.
센터 관계자는 “직장인 요리교실 외에 어르신들을 위한 孝꾸러미배달강좌 등 맞춤형 교육과정을 발굴하는 한편, 건강한 농산물로 건강한 음식을 만드는 기쁨과 함께 이를 통해 행복한 삶을 영위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기타 자세한 사항은 농업기술센터 기술보급팀(☎042-840-3420∼2)으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