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일반교육] 해양경비안전교육원(원장 박찬현)은 6월 13일(화) 오후 2시부터 4시까지 교육원 대강당에서 全 교직원 및 교육생, 여수시민 등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명심보감 강의로 유명한 코미디언 출신 김병조 교수를 초청하여 특별강연회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김병조 교수는 1975년 방송 데뷔 이후 ‘MBC 일요일 일요일 밤에’, ‘SBS 코미디 전망대’등 수십 편의 예능 프로그램을 진행한 1980년대 유명 코미디언 출신 방송인이다.

현재는 ‘배추머리’로 최고의 인기를 누렸던 과거의 화려한 타이틀을 벗어던지고, 조선대학교 사회교육원 초빙교수 겸 평생교육원 명예원장으로서, 젋은 대학생들을 대상으로『명심보감』을 강의하는 한학자의 길을 걷고 있다.

김병조 교수의『명심보감』강의는 딱딱하고 어렵게만 느껴지는 고전을 김병조 교수 특유의 입담과 재치로 재해석하여, 웃음과 감동이 가득한 명강의로 유명하다.

『명심보감의 재해석』이라는 주제로 2시간동안 진행될 이번 강연에는 식전행사로 해경교육원 의장대의 절도 있는 동작 시범도 준비되어 있다.

한편, 해경교육원은 여수시민이면 누구나 참가비 없이 김병조 교수의 특강을 들을 수 있다며, 지역주민들의 적극적인 참석을 당부했다. (문의처 : 해경교육원 인재개발과 경사 김나영 ☎ 061-806-2233)
해경교육원 관계자는 “명사들의 인문학 강의를 통해 신임교육생들은 공무원으로서 소양과 도덕성을 함양하고, 여수시민들은 가치있는 인생의 방향은 무엇인지에 대해 돌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