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이병우) 고용존은 미래 4차산업혁명 시대를 맞이하여 새로운 전문기술인을 양성 및 취업 지원을 위하여 ‘한국기술교육대학교’와 공동으로 『제1기 스마트공장전문가 양성과정』을 지난 2017. 5월부터 실시하고 있으며, 본 과정 교육 훈련생을 대상으로 06. 09(금) 눈높이 맞춤 컨설팅을 한국기술교육대학교 실학관에서 진행하였다.

본 과정 교육 훈련생들은 이 시간을 통하여 본인의 적성과 진로에 대해 전문 컨설턴트와 상담하였으며, 훈련생들은 향후 4차 산업혁명과 부합하여 새로운 분야의 직업인 스마트공장 전문가로서 자부심을 갖고 교육에 참여하고 있다.

충남센터 고용존은 스마트공장시스템을 구축 완료 및 진행 중인 기업을 대상으로 기술 · 인재 수요조사를 통하여 기업현장 맞춤형 교육과정을 공동 설계 및 기획하여 과정을 운영하고 있으며, 향후 관련기업 채용 연계를 계획하고 있다.

이번 6월부터 ‘스마트공장전문가 양성과정’ 제2기 모집을 진행 중이며, 7월부터 본격적인 교육을 실시하고자 한다. 충남센터는 본 교육으로 말미암아 이미 접어든 4차 산업혁명 시대의 한 발 앞선 전문 인력을 지속적으로 양성하여 향후 제조혁신 현장의 첨병 역할로서, 새로운 기술 분야의 전문가로 활동하기를 기대하고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