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의 해외마케팅 지원사업이 또 하나의 결실을 맺게 됐다.

부산시는 6월 12일 12시 30분(현지시간) 캐나다 토론토 인터내셔널 플라자호텔에서 부산 벤처기업인 ㈜매직내니와 캐나다의 마케팅 및 세일즈 전문 서비스 기업인 캐나다 ALC 21社간에 마케팅 및 210만불 수출대행 MOU를 체결하고, 42만불 수출계약서에 서명한다고 밝혔다.

이 자리에는 김보성 ㈜매직내니 대표와 앨런 정 ALC 21대표를 비롯하여 서병수 부산시장이 참석한다.

㈜매직내니는 2012년에 설립된 ICT 융합 미용․헬스케어 제품 생산업체로 2014년에 기업부설연구소를 열고 ICT 기술을 활용한 제품 연구에 투자해 오며, 17종에 달하는 특허를 보유하고 있는 기술력 있는 중소기업이다. 이번 계약을 통해 수출하게 되는 품목은 스마트 거울로 거울을 통해 안면 피부상태를 측정하고 스마트폰 앱으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는 IoT 활용 제품이다.

또한, 2009년에 한인교포가 설립한 ALC 21은 마케팅과 세일즈 컨설팅 전문기업으로 스테이플스, 베스트바이, 아마존 등 캐나다와 미국의 대형 유통사를 비롯하여 까다롭기로 유명한 유태인계 업체들과 주로 거래하며 전문성과 실력을 인정받은 업체다. ALC 21은 캐나다와 미국 내에서 매직내니 제품에 대한 홍보와 마케팅을 하게 되며 수입업체와 연결하여 제품을 판매할 예정이다.

두 업체는 지난 해 7월 부산시 지원사업인 라스베가스 ASD 전시회에 ㈜매직내니가 참가한 것을 계기로 처음 만나 상담한 이후, 후속상담과 상호방문을 통해 제품의 가능성을 확인하고 상호간 신뢰를 쌓아왔으며, 특히 올 해 부산시 지원사업인 수출마케터 지원사업에 양 사가 참여하게 되면서 본격적으로 마케팅 MOU와 수출계약을 체결하게 됐다.
서병수 부산시장은 “이번 수출계약은 부산시의 ‘해외전시회 참가지원 사업’과 ‘수출마케터 지원사업’이 시너지효과를 발휘하여 이루어진 성과”라고 전하며 “앞으로도 더욱 효과적인 시책을 발굴하여 기업에 실질적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