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청주시] 청주시자원봉사센터(센터장 최창호)는“테마가 있는 자원봉사마을 만들기”사업 일환으로 지난 10일 10시에 신봉동소재 삼성아파트에서 회원 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주거지 중심의 주민주도형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 발대식을 가졌다.

이날 행사에서 청주시자원봉사센터와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은 업무협약을 통해 지역사회의 소외되고 어려운 이웃들을 위한 자원봉사활동을 활성화하고 공동체 문화를 상호간에 확산시키기로 하고 발대식 후 주변 환경정화활동을 펼쳤다.

앞으로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은 매월 둘째주 토요일 경로당봉사, 환경정화활동, 재능기부활동, 연탄나눔활동 등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봉사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최창호 센터장은 인사말을 통해 “우리가 살고 있는 지역의 문제를 주민 스스로가 해결할 수 있도록 하여 공동체문화를 확산하는 계기가 되길 바라며, 󰡔신봉 삼성아파트 자원봉사단󰡕 1호 출발을 기점으로 주거지 중심의 주민주도형 자원봉사대가 43개 읍‧면‧동으로 확산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아파트자원봉사단으로 20시간이상 활동한 봉사자에게는 봉사자 카드가 발급되고, 센터와 업무협약을 맺은 한국병원과 효성병원, 하나병원 이용 시 진료혜택을 받을 수 있으며, 500시간 이상자 중 3년간 100시간의 봉사시간이 있는 우수자원봉사자에게는 청주시에서 운영하는 공공시설 등을 무료로 이용 할 수 있으며 1365가입 후 봉사활동 시 상해보험에 가입되어 보험혜택도 받게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