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제주도] 설문대여성문화센터(소장 김명옥)에서는 지난 6월 8일(목)에 지역사회 나눔문화에 동참하고자 제주특별자치도 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103만원을 기탁하였다.

이번에 기탁한 기부금은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전 직원이 제작부터 촬영‧연기까지 참여한 “청렴제주 UCC 공모대회”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여 얻은 시상금 70만원과 지난 5월 말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오감만족 행복마켓” 운영 시 가족과 함께하는 문화체험 프로그램을 통하여 얻은 수익금 33만원을 더해 마련한 것으로 더욱 의미 있는 곳에 사용하고자 전 직원의 뜻을 모아 전액 기부하기로 결정하였다.

설문대여성문화센터에서는 이외에도 도내 사회복지시설, 장애인시설, 다문화가족 등을 방문하여 찾아가는 교육 및 문화동아리 재능기부 공연 봉사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으며 상대적으로 문화공연을 접할 기회가 적은 문화소외계층을 초청하고자 문화공연 운영 시 일부 좌석을 문화나눔석으로 지정하여 입장권을 기탁하는 등 꾸준히 이웃사랑을 이어오고 있다.

김명옥 설문대여성문화센터 소장은 “직원들의 소중한 마음을 담아 기부금을 전달하게 되어 기쁘고 전달된 기부금이 지역사회 내에 소외된 이웃들에게 조금이나마 힘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우리 센터에서는 나눔문화 실천을 위하여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