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투명하고 행복한 아파트 만들기 저변 확대와 모범적인 공동주택관리단지 발굴 및 홍보를 위한 ‘2017년도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선정사업’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특히 올해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아파트는 고양시 공동주택 보조금 지원 심사 시 우선대상으로 선정하고 위원회의 심사를 거쳐 최대지원 금액의 50%범위에서 추가지원을 할 방침이다.

또한 우수관리단지로 선정된 10년 미만의 아파트에도 보조금이 지원되며 우수관리단지에는 인증동판과 유공자에 대한 고양시장 표창 및 경기도 모범관리단지 추천 등 인센티브 규모를 확대 제공할 예정이다.

주택과 관계자는 “이번 사업은 고양시 관내 의무 관리 대상 공동주택 단지를 대상으로 실시한다”며 “평가기준을 강화해 보다 입주자의 공감을 얻을 수 있는 단지가 선정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추진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공동주택 우수관리단지 평가 신청을 희망하는 단지는 오는 7월 1일부터 8월 18일까지 고양시청 주택과에 신청하면 된다. 사업과 관련한 자세한 안내 및 방법은 고양시 홈페이지(http://www.goyang.go.kr) 또는 고양시 공동주택정보마당(http://apt.goyang.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