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와 킹오브트랙 조직위원회 한세I&T(대표 이세행)는 오는 6월 10일(토) 일산문화공원에서 도심형 자전거 대회인 ‘KING OF TRACK criterium(킹오브트랙 크리테리움)’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크리테리움’은 통제된 도심구간을 여러 주 회로 달리는 도심형레이스를 말한다.

올해로 12번째, 고양시에서는 3번째로 개최되는 이 대회는 8개국 25여 명의 정상급 아마추어 선수들뿐만 아니라 일반인도 참가해 ‘로드’와 ‘트랙’ 분야로 남성부와 여성부 경기가 별도로 진행되며 총 참가선수는 400명 정도 될 것으로 예상된다.

특히 이날은 이색 복장을 한 100명의 선수 및 시민, 학생들이 고양시 공공임대 자전거 피프틴을 타고 자전거 안전이용 5대 원칙을 홍보하는 등 자전거 안전이용 캠페인을 벌일 예정이다.

또한 자전거 산업전을 통해 자전거와 관련한 다양한 물품을 구경할 수 있는 좋은 기회이자 ‘Play Ground BMX’ 시범 및 NUNSSEOP(눈썹), KIMM CHAN(김찬) 등 초청 가수 공연과 같은 다채로운 볼거리도 제공된다. 행사 관계자에 따르면 피프틴 퍼레이드 참가자들은 피프틴 이용권을, 참관자들에게는 자전거 및 자전거 용품 등을 받아가는 기쁨도 누릴 수 있다.

시 시민안전교통실 윤성선 실장은 “자전거 선진도시 고양에 걸맞게 국제적 자전거 대회 지원을 통한 정기적인 지역축제로 만듦으로써 고양시 이미지 제고와 관광객 유치, 그리고 시민 자전거타기 활성화에 최선을 다 할 것”이라고 전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