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주시] 조길형 충주시장이 현장중심의 화합과 소통행정을 강화하기 위해 연초부터 진행한 2017년 읍면동 순방을 8일 대소원면을 끝으로 모두 마쳤다.

당초 조 시장은 지난 1월 교현안림동을 시작으로 2월까지 읍면동 주민과의 대화를 마무리할 계획이었다.

동 지역 순방은 계획대로 진행했으나, AI와 구제역에 이은 조기 대선으로 읍면 지역 순방은 중단했다가 지난달 25일 수안보면을 시작으로 읍면 지역 순방을 재개했다.

조 시장은 읍면 지역 순방을 시작하면서 농번기 불편을 최소화하기 위해 저녁시간 위주로 실시해 참석 주민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었다.

조 시장은 올해 순방은 예년과 달리 시정운영 방향에 대해서는 영상물로 대체하고 시민들과의 대화에 많은 시간을 할애했다.

읍면동장들이 각 지역별 발전 비전에 대한 보고와 지역 현안에 대한 구체적 설명 등을 하도록 해 주민들의 이해를 도우며 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했다.

조 시장은 이번 순방을 통해 지역이 성장하기 위해서는 아이를 키우기 쉬운 도시, 정붙이기 쉬운 공정하고 투명한 도시를 만들어야 한다고 역설하면서 경제화․도시화․산업화의 기반마련 및 사람중심의 행정 실천을 강조했다.

또한, 중부내륙선철도 추진, 북부산업단지 조성, 전국체전, 당뇨바이오특화도시 조성 등 현안사업들도 착실히 추진하겠다고 밝혔다.

조 시장의 이러한 시도는 참석 주민들의 지역발전에 대한 기대감의 높이고 공감대를 형성하는 계기를 마련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시는 이번 순방을 통해 수렴된 300여건의 주민의견 및 건의사항을 지속적인 관리를 통해 시정에 최대한 반영함은 물론 국․도비 보조사업 등 대규모 국책사업, 지역개발사업에 대해서는 지역 국회의원 및 충북도와 긴밀한 협력을 통해 적극적으로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한편, 조 시장은 “주민과의 대화 목적은 시정공유를 바탕으로 지역발전을 위한 공감대를 형성하는 것”이라며 “지역발전을 위한 건의사항은 순방 때까지 기다리지 말고 전화, 문자, SNS 등을 통해 언제든지 연락해 줄 것”을 당부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