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남도] 충남도가 7일 전국 번호판 일제영치의 날을 맞아 천안시 등 15개 시·군에서 자동차 관련 체납 차량 번호판 영치 활동을 펼쳐 총 516대의 체납차량을 적발했다.

이번 단속은 차량탑재형 영치시스템, PDA 체납조회기, 모바일 영치시스템 등 첨단 장비를 이용해 아파트주차장과 도로변, 주택가 등에 주차된 차량의 체납여부를 대조하는 방식으로 이뤄졌다.

이 날 도는 체납차량 합동단속을 통해 징수한 체납액은 총 1억 8300만 원 규모다.

도는 4월말 현재 도내 자동차세 체납액이 288억 원에 달해 어려운 지방재정 운영을 압박함에 따라 앞으로도 체납차량에 대하여 새벽 등 취약 시간대에 영치활동을 계속 추진할 계획이다.

시‧군에서는 상시 영치팀을 운영 지속적인 번호판 영치활동을 전개하는 등 자동차 관련 체납액 징수에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도 관계자는 “체납차량 단속과 함께 4월부터 6월까지를 지방세 체납액 일제정리기간으로 정하고, 체납자에 대한 재산조사, 압류와 함께 고액체납자에 대해서는 부동산공매, 출국금지 조치 시행 등 강력한 체납액 징수활동을 전개할 것”이라며 “이를 통해 체납액 축소는 물론 성실납세자가 우대 받는 사회를 만들고자 더욱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