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충청북도] 충청북도와 한국산업인력공단 산하기관인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전화익 원장)은 8일 도청에서 층청북도명장과 대한민국명장 등의 선정을 통한 숙련기술인의 우대풍토를 조성하고 능력중심사회의 구현을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하였다.

충청북도와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의 상호 업무협약은 도내 지역명장과 숙련기술전수자, 우수숙련기술자 선정등에 대한 계획을 중점 알리고 명장선정 등에 대한 세부심사기준, 전문심의위원의 자문과 더불어 기능경기대회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항 등에 대하여 상호 협력과 지원을 하는 내용을 담고 있다.

※ 세부사항 △지역명장선정과 숙련기술전수자, 우수숙련기술자 선정에 관한 사항 △우수숙련기술인 선정자의 활동확대등 우대에 관한 사항 △기능경기대회 활성화를 위한 협력사항 △홍보에 관한사항 등에 대해 업무추진과 교류

따라서 충청북도는 이번 협약을 통해 우리 도의 지역명장이 숙련기술인들의 꿈인 대한민국명장으로 나아가기 위한 전환의 계기가 되어 도내 산업경쟁력 제고는 물론 숙련기술인의 수준이 한층 더 높여줄 것이라 기대하고 있다.

충북도 이차영 경제통상국장은 “숙련기술인의 사회적 지위와 역할이 확대될 수 있도록 함께 고민하고 글로벌숙련기술진흥원과 협력하여 우리도의 숙련기술인들이 존중받고 그 능력을 인정받는 사회가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