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고양시] 고양시(시장 최성)는 고용노동부 2017년 지역·산업 맞춤형 일자리 창출지원 공모사업으로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 및 채용지원 사업’이 선정돼 국비무료 훈련생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가구 판매·유통 코디네이터 양성 과정’은 고양·일산 가구단지 등 관내 가구산업 활성화 차원의 현장투입을 위한 가구분야 전문 인력 양성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취업역량 교육을 포함한 가구전반에 대한 이론 교육 및 기업체 수요조사를 통한 맞춤형 현장실습을 통해 교육 수료 후 바로 현장에 투입 가능한 인력을 양성하고 가구관련 분야에 취업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

교육비와 재료비는 전액무료로 모집기간은 오는 30일까지다. 교육대상은 ▲미취업 청년층 ▲경력단절 여성 ▲중장년층 ▲고양시민이 우선대상이며 4대 보험 미가입자, 사업자등록증 소지자는 연매출 1억 5천만 원 이하인 경우에 참여 가능하다.

또한 교육기간은 7월 5일부터 25일까지 총 90시간(15일)으로 총 30명의 훈련생을 서류심사 후 선발 할 예정이다. 이와 관련해 오는 27일에는 고양고용복지플러스센터에서 모집설명회가 진행된다.

지원은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 홈페이지(www.goyang-ba.com)에서 지원서를 다운 받아 작성 후 이메일 접수(goyangbea@naver.com)나 방문접수하면 되며 기타 자세한 사항은 ㈔고양시기업·경제인연합회(☎031-914-7119/070-4823-5457)로 문의하면 된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