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부산시] 부산시가 ‘제33회 자랑스러운 시민상’ 후보자를 6.8.~7.31.까지 54일간 공모한다.

‘자랑스러운 시민상’은 지난 1985년 제정되어, 부산시와 부산문화방송이 공동주관으로 시상하는 대표적인 시민상이다. 매년 3개부문(△애향, △봉사, △희생)에서 공적이 뛰어난 시민 7명(△대상 1, △분야별 본상 1, 장려 1)을 선정, 부산시민의 날에 시상하고 있으며, 지난해까지 총205명의 자랑스러운 시민이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도 부산문화방송과 공동주관으로 애향, 봉사, 희생 등 3개 부문에서 공적이 뛰어난 시민 총 7명을 발굴할 계획이다.

추천대상은 시상일 기준 부산 시내에 3년 이상 거주한 시민으로 △ (애향부문) 건전한 시민정신 함양과 향토애 결집에 공헌한 사람, 사회 각분야에서 향토의 명예를 크게 빛낸 사람 △(봉사부문) 공공의 안녕과복리증진, 사회정의와 도의 앙양에 공헌한 사람 △ (희생부문) 위기상황에서 타인을 구출 또는 의로운 일을 해낸 용감한 사람이다.

수상 후보자는 자치 구·군 구청장·군수 명의, 각급 공공기관의 장 또는 시민․사회단체의 장 명의로 추천이 가능하며, 일반시민들이 20명 이상의 연명으로도 추천할 수 있다.

추천서는 시상 부문별로 오는 7월 31일까지 우편 또는 방문(부산광역시 자치행정담당관실, 󰂖47545 부산광역시 연제구 중앙대로 1001) 접수할 수 있으며, 구비서류 등은 부산시 홈페이지(www.busan.go.kr)에서 다운받을 수 있다. 기타 궁금한 사항은 자치구·군 총무과(표창담당부서)나 시청 자치행정담당관실(☎888-1807)로 문의하면 된다.

한편, 부산시는 8월중 실무위원회 심사 및 현지사실조사, 9월중 심사위원회 심의를 거쳐 최종 수상자를 선정하며, 수상자들에게는 10월 부산시민의 날 행사시 부산시장과 부산문화방송(주) 대표이사 사장 공동명의의 상패를 수여할 계획이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