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최근 외모가 스펙이라는 말이 등장 할 정도로 대학 입시, 취업 면접, 결혼 등 사회적으로 중요한 이슈에서 "외모"가 중요한 요소로 작용하고 있다. 이상적인 외모는 단순히 예쁘고 잘생긴 것을 떠나 타인으로 하여금 호감을 줄 수 있는 이미지를 심어 줄 수 있고, 자신감과도 밀접한 연관이 있어 외모 컴플렉스를 극복하고 보다 나은 외모를 만들고자 하는 이들이 늘어나고 있다.

하지만 얼굴에 칼을 대는 수술적인 방법은 위험이 따르고, 비용이나 회복 기간과 같은 부분에 있어서도 부담스러워 광주 필러나 광주 보톡스, 광주 윤곽주사와 같은 비수술적인 방법으로 외모를 개선 할 수 있는 방법이 각광 받고 있다. 이는 흔히 "쁘띠시술"이라고 불리며, 간편한 주사 시술로 빠르고 간편하게 외모를 업그레이드 할 수 있다.

광주 필러는 "채워준다"라는 의미로, 볼륨감을 증진시키는 약물을 밋밋하거나 푹 꺼진 부위에 주입하는 주사 시술이다. 주로 밋밋한 이마나 낮은 콧대, 얇은 입술, 양 쪽 볼, 무턱, 팔자주름 등에 시술되며, 보다 입체감 있는 얼굴을 만들어 주고 나이 들어 보이거나 칙칙한 얼굴에 생기를 불어 넣어 요즘 유행하는 "동안페이스"를 만들어 준다. 효과는 사람에 따라 다르지만 6개월~1년 반 정도 지속되며 최근에는 기존 보다 더 오래가는 제품이 등장하면서 한 번의 시술로도 오랜 기간 효과를 유지 할 수 있게 되었다.

광주 보톡스는 각지고 큰 얼굴을 갸름한 V라인으로 만들어 주는 시술로, 근육의 신경과 운동판 사이의 신경 전달 물질의 분비를 억제하여 근육의 수축과 이완을 일정 기간 중지시키고 볼륨이 큰 턱 근육의 부피를 줄여주는 원리이다. 시술 시간이 짧고 회복 기간이 따로 필요하지 않아 바쁜 현대인들에게 각광 받고 있으며, 각진 턱 뿐만 아니라 승모근, 종아리 등 바디에도 적용 가능하여 수술 없이도 이상적인 얼굴형과 몸매를 만들 수 있다.

광주 윤곽주사는 수술 없이도 얼굴 살을 빼 주는 "얼굴 지방분해 주사"이다. 얼굴이 커 보이는 이들 중 상당수는 얼굴에 유독 살이 많아 전체적으로 뚱뚱해 보이고 얼굴이 커 보이는 경우가 많은데, 광주 윤곽주사를 통해 지방을 효과적으로 분해시켜 체내 노폐물과 함께 배출시켜줌으로써 보다 작고 갸름한 얼굴형을 만들 수 있다. 최근에는 PPC와 스테로이드와 같이 인체에 해로운 물질이 들어 있지 않은 천연 제품이 등장하면서 보다 안전하게 시술 받을 수 있고, 피부가 매끄러워 지면서 메이크업이 잘 받는 효과까지 볼 수 있게 되었다.

광주에서 쁘띠 시술을 중점적으로 진료하는 쁘띠2.7의원 의료진은 "수술에 비해 간단해 보이는 광주 필러, 보톡스, 윤곽주사이지만 자칫 잘못 할 경우 효과가 미미하거나, 심할 경우 부작용이 발생 할 수 있기 때문에 다년간의 시술 경험과 풍부한 노하우를 가진 의료진과 자세한 상담 후 본인에게 가장 적합한 방법으로 안전하게 시술 받아야 한다."라고 전했다. 또, "확실한 효과와 안전한 결과를 위해서는 반드시 FDA, KFDA에서 공식인증을 받은 정품을 사용해야 하며, 명시한 만큼의 정량을 사용하는지, 현장에서 즉시 개봉하여 시술하는지 반드시 확인해야 한다."라고 덧붙였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