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옥천]옥천군은 군민들에게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를 위해 ‘민원사무편람’‘ 민원사무처리제도 법령해설집’‘전화민원상담질의모음집’을 펴내는 등 다양한 행정수요에 능동적으로 대처하고 있다.

군은 민원 종류별 설명과 신청서, 구비서류, 수수료 등 민원안내에 필요한 사항을 개별법령 개정에 따라 관련내용을 정리한 ‘ 민원사무편람’ 34부를 펴내 각 부서별 민원담당자들이 숙지해 신속한 민원을 처리토록 했다.

이 편람에는 개정된 민원사항 및 통합전자민원창구와 행정정보공동이용과 민원인 편의시책 등이 담겨있다.

군은 군,읍·면사무소 민원실 비치는 물론, 군 웹사이트(www.oc.go.kr) 에도 올려놓아 모든 군민들이 정보를 제공받아 신속하고 편리하게 이용토록 했다.

또한, 민원사무 처리의 혼선을 막고 정확한 해석을 위한 행정안전부의 민원사무처리제도 법령 해설집 120부를 마련, ▲ 민원행정의 개념 ▲ 접수·처리·결과통지 등 주요 법령해설 ▲ 통합전자민원창구 이용 등에 대한 자세한 설명을 담았다.

아울러 각종 민원에 대한 전화상담시 신속한 민원상담을 위해 주요 질문·답변을 정리한 전화상담 질의 모음집‘ 도 34부 펴내 신속한 민원상담을 돕고 있다.

군의 한 관계자는 “이 책자들을 적극 활용해 정확하고 신속한 민원처리 등 고품격 민원행정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