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서울시]  서울시(한강사업본부)는 “6.10(토)~6.11(일), 양일간 한강 드론공원에서 2017 서울 국제 드론 레이스 월드컵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한강 드론공원은 광나루한강공원 모형비행장 일대 잔디밭 약27천㎡를 드론공원으로 지정하고, 별도의 비행승인 절차 없이 취미용 드론을 150m미만 상공에서 자유롭게 비행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한국모형항공협회에서 주관하고 서울시에서 후원하는 이번행사는 국내 60여명의 선수와 함께 미국, 일본, 중국, 대만, 홍콩 등 8개국 18명의 해외 선수가 참여하는 국제 대회다. 
총 9개국 출신 선수가 참가하는 이번 대회는 국내에서 개최된 드론 레이싱 대회 중 최대 규모(참가국)로 진행된다.
 대회 종목은 세계적으로 열풍을 일으키고 있는 드론과 스포츠를 결합한 드론 레이싱 경기로 개인전 및 단체전으로 진행한다.

 ‘드론레이싱’은 국제항공연맹(FAI)와 국내규정을 기준으로 진행되는 정통 레이싱 경기로, 최대 순간시속 150km까지의 속도감을 느낄 수 있는 박진감 넘치는 경기로 진행될 예정이다. 우수한 성적을 거둔 개인․단체에게는 서울시장상을 수여한다. 
본 경기는 FPV(1인칭 시점의 FIRST PERSON VIEW의 약자) 드론 레이싱으로 드론에 탑재된 카메라를 통해 영상주파수를 조종자의 고글로 실시간 전송해, 마치 조종자가 드론에 올라타서 비행하는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레이스 경기이다.

 이외에도 행사장을 방문하는 시민들을 위한 무료 드론비행 체험을 운영하며 별도 부스에서 드론전시를 관람할 수 있어 드론에 생소한 시민들이 보다 친숙해질 수 있는 즐길 거리를 제공한다. 
자세한 문의는 한국모형항공협회 전화(☏ 02-548-1961)로 하면 된다.

 유재룡 서울시 한강사업본부장은 “이번 주말 한강드론공원을 방문하여 박진감 넘치는 드론레이스도 관람하고 드론무료체험을 통해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행사유치를 통해 시민여가 활동 및 드론산업 저변확산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