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여수시(시장 주철현)가 6일 오전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을 거행하고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의 숭고한 희생정신과 애국정신을 기렸다.

제62회 현충일 추념식은 자산공원 현충탑, 선원동 현충탑, 화장동 국군묘지, 삼산면 전몰용사 위령비 등 4곳에서 보훈가족 등 1000여명이 참여한 가운데 진행됐다.

추념식에 앞서 화장동 국군묘지 참배를 마친 주철현 여수시장도 지역 보훈단체장, 국회의원, 도․시의원, 유관기관장, 안보단체장 등 600여명과 함께 자산공원 현충탑을 찾아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 대해 묵념하고 헌화․분향을 통해 이들의 명복을 빌었다.

헌화․분양 후에는 부영여자고등학교 배재영 학생의 헌시낭송과 현충일 노래 제창이 이어졌다.

이날 행사는 여수시립합창단의 공연과 여수공업고등학교 관악합주단의 연주와 함께 시종 엄숙하고 경건하게 진행됐다.

참여 학생들은 국가유공자와 유족들에게 추모리본을 달아주고 어르신들을 부축하는 등 봉사활동을 펼치며 원활한 행사 진행을 도왔다.

주철현 여수시장은 추념사를 통해 “우리가 지금 누리고 있는 자유와 평화, 번영은 선열들의 거룩한 희생과 불굴의 노력 덕분임을 한시도 잊지 말아야 한다”며 “국가유공자와 유가족들이 마땅한 예우와 존경을 받으며 살아갈 수 있도록 적극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여수시는 제62회 현충일을 맞아 ‘나라사랑 태극기 달기 운동’도 추진했다. 많은 시민들이 나라를 사랑하는 마음을 갖고 현충일에 태극기를 게양하도록 지난달 30일부터 아파트․마을방송, 시 홈페이지, 읍․면․동 주민센터 등을 통해 적극적인 홍보활동을 펼쳤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