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여수시]여수시(시장 주철현)가 귀농·귀촌 희망자의 안정적인 정착 지원에 나섰다.

시는 지난 2일부터 3일까지 여수로 귀농·귀촌을 희망하는 참여자 30명을 대상으로 ‘배우GO 느끼GO 귀농·귀촌 팸투어’를 개최했다.

시가 지난달 4일부터 29일까지 시 홈페이지, SNS, 전국 여수 향우회 등을 통해 팸투어 참여 희망자를 모집한 결과 전국에서 총 30명이 신청했다.

시는 참여자들이 농업환경을 직접 배우고 느낄 수 있도록 귀농·귀촌정책 소개와 함께 선도농장 현장견학, 정착 귀농인과의 만남 등 체험기회를 제공했다.

참여자들은 선도농장 현장견학 자리에서 선배 귀농인에게 농작물 재배부터 귀농 전반에 대해 다양한 질문을 하며 적극적인 모습을 보였다.

한 팸투어 참여자는 “선배 귀농인의 농장을 직접 둘러보고 평소 귀농에 대해 궁금했던 사항에 대해 이야기도 나누며 실질적인 정보를 얻을 수 있었다”며 흡족해했다.

시 관계자는 “도시민 농촌 유치와 이들의 안정적인 정착을 돕기 위해 다양한 시책을 추진하고 있다”며 “농촌에 활력을 불어넣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이러한 여수시의 귀농·귀촌 정책에 힘입어 여수를 찾는 귀농·귀촌인은 큰 증가세를 보이고 있다. 지난해만 132세대 304명이 여수에 자리를 잡았는데 지난 2012년부터 2014년까지 3년간 정착인원이 530명인 것을 감안하면 큰 폭으로 늘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