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계룡시] 충남 계룡시보건소(소장 임채희)는 지난 2일 계룡시민체육관에서 시민 100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제2회 계룡건강페스티벌’을 성황리에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지역주민의 건강이라는 하나의 주제를 통해 건강생활실천 사업의 활성화와 지역주민의 건강에 대한 자긍심을 향상시키고자 마련됐다.

올해 2회째를 맞는 건강 페스티벌은 민간단체, 계룡소방서 등과 협력해 시민의 건강증진을 위한 건강체험관과 건강뽐내기 등 다양한 건강 체험프로그램을 선보였다.

혈압‧혈당 알기, 유방암 알아보기, 심폐소생술 배워보기, 유방암 자가진단 등 이날 운영된 24개의 건강체험관은 다양한 체험을 통해 유익한 건강정보를 받아볼 수 있는 좋은 기회로 지역 주민들에게 큰 인기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건강뽑내기 대회에 참여한 미취학아동 2팀, 학교 10팀, 장애인 1팀, 성인 3팀, 시니어 7팀은 남녀노소 다양하게 팀이 이루어져 그동안 갈고 닦은 실력을 마음껏 뽐냈다.

한편 이날 행사는 대한적십자 계룡시지구협의회와 계룡무궁화라이온스의 봉사활동이 이어져 따뜻한 축제의 장이 됐다.

보건소 관계자는 “이번 계룡건강페스티벌을 통해 앞으로 보다 다양하고 많은 지역주민이 참여하는 건강마당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