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교공뉴스-문화] 축산물품질평가원(원장 백종호, 이하 ‘축평원’)은 학교급식용으로 납품되는 돼지고기의 검수체계를 강화하기 위해 축산물유통망시스템을 개선했다고 밝혔다.

축평원은 학교급식 공급용 돼지고기 유통 현실에 맞춰 대분할 부위로 등록하던 검수 방식을 등갈비와 사태에 한해 소분할 부위로 세분화하여 등록할 수 있도록 ‘축산물유통망시스템’을 지난 22일 개선했다.
그동안 돼지고기 소분할 부위인 사태와 등갈비는 대분할 부위인 뒷다리와 삼겹살로 등록하여 납품함으로써 검수 시 정확한 부위를 확인할 수 있도록 축산물유통망시스템을 보완해야한다는 요구가 있었다.

이에 따라 축평원에서는 돼지고기 사태와 등갈비를 별도로 검수할 수 있도록 축산물유통망시스템을 개선함으로써 학교급식에 공급되는 돼지고기의 부위와 품질을 정확히 검수할 수 있는 체계를 마련했다.
개선된 시스템을 사용한 서울의 한 학교 영양(교)사는 “등갈비와 사태를 별도로 등록․확인하여 공급받은 축산물의 정확한 정보를 제공할 수 있게 됨으로써 학생과 학부모들이 학교급식에 사용된 축산물을 더욱 신뢰할 수 있게 되었다.”고 말했다.

한편 축평원 백종호 원장은 이번 시스템 개선과 관련하여 “공공급식의 안전성을 높이기 위해 도입된 축산물유통망시스템 개선을 통해 사용자의 편의를 확대하고, 우리 아이들이 먹는 학교급식에 신뢰를 높일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저작권자 © 불교공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